온라인 쇼핑몰 키워드별 노출 순위 시뮬레이션

쿠팡을 비롯한 대부분 쇼핑몰이 키워드별 노출 순위가 사람 개입 없이 프로그램에 따라 자동으로 계산되고 있다. 하지만 새로운 상품을 게시하거나 상품 가격 등 속성 정보를 변경했을 때 순위가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 알 수 없다. 해당 알고리즘이 공개되지 않아 알 수 없지만 쇼핑몰에 게시된 상품 데이터와 키워드별 순위 정보는 공개돼 있어 학습이 가능하다.즉 실시간으로 상품정보와 키워드별 노출순위 정보의 연관성을 학습하는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하고, 상품정보에 따른 노출순위와 노출량을 추산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개발하면 새로운 상품을 온라인 쇼핑몰에 게시했을 때 노출량과 이에 따른 매출 예상치를 산출할 수 있게 된다.이를 바탕으로 판매할 수 있는 상품 데이터를 사전에 입력해 보고 노출량이 최대치가 되도록 상품 정보를 다듬어 상품을 게시함으로써 판매량을 극대화할 수 있다. 이를 기반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대량으로 상품 정보를 테스트하고 매출을 올리기 위해 취해야 할 작업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다.